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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변호사 광고 하나 바꿨을 뿐인데.. 월 7천 만든 사례
    성공사례 - 거짓 하나도 없는 실제 이야기 2025. 3. 25. 21:58

     

     

    [개업 3개월 → 월 6,000만원 만든 실화 이야기]

     

     

    변호사 광고 하나 바꿨을 뿐인데.. 월 7천 만든 사례

    안녕하세요. “변호사님만을 위한 마케팅 실행사” 에이블워커입니다. 혹시 변호사님, ‘변호사 마케팅’이라는 단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변호사 마케팅이란,변호사가 자신의 법률 서비

    ablworker.tistory.com

     

     

     

    안녕하세요. 변호사님만을 위한 마케팅 실행사” 에이블워커입니다.

     

    혹시 변호사님, ‘변호사 마케팅’이라는 단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변호사 마케팅이란,

    변호사가 자신의 법률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전문성과 강점을 알리고,
    실제 상담 및 수임으로 이어지게 하는 일련의 전략적 활동 전체를 뜻합니다.

    하지만 이 분야는 일반적인 마케팅과는 조금 결이 다릅니다.
    왜냐하면 법률 광고는 윤리적, 법적 제약이 많기에, 정교하고 신중한 설계가 필요하거든요.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건,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듯이 마케팅도 변호사님마다 달라야 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어떨까요?

     

    많은 대행사들이 이런 차이를 무시한 채,

    모든 변호사님께 정형화된 마케팅 방식만을 반복적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많은 변호사님들께서 “마케팅은 별 효과가 없다”, “광고는 그저 돈 낭비다” 라는 인식을 갖게 되셨고, 광고 자체에 대한 회의감도 높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저희 에이블워커는 1가지를 분명히 약속드립니다.

     

    불필요한 광고는 하지 않습니다.

    “정말 필요한 마케팅만 실행하고, 실질적인 성과로 보답드리겠다.”는 약속입니다.

     

    오늘은 에이블워커가 C 변호사님의 광고를 맡아 1년 만에 월매출 7,000만 원을 달성하고, 현재까지도 함께 마케팅과 좋은 관계를 이어가고 있는 사례를 소개해 드릴 테니,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에이블워커

     

     

    변호사 광고 → 1년 만에 월 7,000만 원 달성

     

     

    📌 *자세한 전략이 궁금하시다면?

    [에이블워커 홈페이지 → 자가진단 → e메일로 전략 전달]

     

     

     

    << C 변호사님과 에이블워커의 첫 만남 >>

     

     

    2023년, 서울 교대 인근에 새롭게 개업한 C 변호사님에게서 연락을 받았습니다.

     

     

    C 변호사님: “대표님, 개업은 했는데 매일같이 파리만 날려요..”

     

    에이블워커: “걱정하지 마세요, 변호사님. 정확히 분석한 뒤, 맞춤 전략을 설계해드릴게요.”

     

    C 변호사님: “자문은 자신 있는데, 수임을 어떻게 늘려야 할지 모르겠어요.”

     

     

    그렇게, 에이블워커와 C 변호사님의 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

     

     

    << C 변호사님의 현황 분석 & 전략 수립 >>

     

     

    분석 결과, 몇 가지 핵심 문제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1. 전문 분야는 확실했지만, 해당 정보를 고객이 쉽게 인지하기 어려움

     

    2. 홈페이지는 있었지만, 검색 노출이 거의 되지 않음

     

    3. 상담은 가끔 오지만, 수임으로 연결되는 비율이 낮음 (전환율 약 3%)

     

     

    이에 따라, 에이블워커는 C 변호사님의 스타일과 전문성에 기반하여 전략을 설계했습니다.

     

     

    • 로펌의 브랜딩 방향성과 콘텐츠 기획

     

    • 검색 최적화 중심의 콘텐츠 마케팅 실행

     

    • 신뢰를 주는 상담 전환용 스크립트 제작

     

     

    << 마케팅 3개월 차, 성과를 체감하다. >>

     

     

    마케팅을 시작한 지 한 달 정도부터, 조금씩 상담 요청이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2개월 차에는 월매출 1,500만 원,

    3개월 차에는 전환율이 18%까지 상승하며 본격적인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는데요.

     

    C 변호사님: “이렇게 문의가 올 줄 상상도 못했어요. 전에는 하루 종일 폰만 쳐다봤거든요.”

     

    에이블워커: “이제 로펌의 색깔을 더 명확히 보여드릴 수 있는 단계예요!”

     

    법률마케팅

     

     

    << 6개월 차, 매출 포화 시점 진입 >>

     

     

    상담 문의가 빠르게 늘면서,

    C 변호사님께서 혼자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게 됐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는 어쏘 변호사 채용 전략,

    그리고 고객 흐름 최적화 방안을 함께 논의했습니다.

     

     

    • 후기 기반 콘텐츠 강화

     

    • 상담 리드 대응 매뉴얼 도입

     

    • SNS, 리타겟 광고 확대

     

     

    결과적으로 6개월 차에 월매출 5천만 원을 달성하게 되었는데요.

     

     

    << 1년 차, 월매출 7천만 원 돌파 >>

     

     

    2024년 말, 드디어 C 변호사님의 로펌은

    월매출 7,000만 원을 넘는 로펌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3명의 어쏘 변호사와 함께 로펌을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며,

    사무실도 더 넓은 곳으로 이전해 고객 응대와 업무 효율이 모두 향상되었는데요.

     

    C 변호사님: “사실 처음엔 반신반의했는데… 지금은 대표님 말씀만 믿어요. 정말 감사해요.”

     

    에이블워커: “저희야말로, 변호사님과 함께하게 되어 정말 감사합니다.”

     

     

    법률광고

     

     

    << C 변호사님의 최근 근황 >>

     

     

    최근 C 변호사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제는 일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에요.

    쉬는 게 더 필요할 정도예요ㅎㅎ”

     

    “그래도 힘들 땐 대표님이랑 고기 먹으면서 풀어요!”

     

    혹시 변호사님도 이런 고민, 하고 계신가요?

     

     

    • 개업했지만 수임이 없어 걱정되시나요?

     

    • 광고를 해봤지만, 성과 없이 끝나버린 적 있나요?

     

    • 마케팅을 처음이라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모르겠으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에이블워커에 문의만 해보세요.

     

     

    ✔ 분석부터 시작하는 맞춤형 전략

    ✔ 성과로 검증된 마케팅 실행력

    ✔ 실제 사례를 통한 신뢰 기반 제안

     

     

    변호사님의 마케팅을 ‘광고’가 아닌 ‘성장’으로 바꿔드립니다.

     

     

    📌 변호사님께 꼭 맞는 마케팅 전략 받아보기

    👉 [에이블워커 홈페이지 → 자가진단 클릭 → 이메일로 전략 전송]

     

     

     

     

    [블로그 운영하는 방법 전문가가 직접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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